본문내용 바로가기
우리모두가 나눔으로 행복하면 좋겠습니다
건 : 페이지
2019 대전 자원봉사 박람회









'2019 대전 자원봉사 박람회'가 25일 오전 10시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개최됐다.

자원봉사 박람회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49개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해 대전시의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소개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자원봉사자지원센터의 주관·주최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500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안녕 캠페인’ 플래시몹과 장애인 인권나눔 장애체험, 나의 마음 살피기, 애착인형 만들기, 라탄공예, 매듭팔찌 만들기,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풍선아트, 오감발달 종이놀이, 페이스페인팅 부스가 운영됐다. 


  

'2019 대전 자원봉사 박람회'가 25일 오전 10시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자원봉사자지원센터 주관·주최로 열린 가운데 왼쪽부터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대전시의회 윤용대 부의장, 허태정 대전시장, '임송은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장' 등 자원봉사자와 어린이들이 500인 플래시몹인 '안녕하세요 함께가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이와 함께 119소방안전 및 소화기 체험, 심폐소생술, 전래놀이, DIY 목공만들기, 골프퍼팅, 리빙플라워 등 50여 가지의 체험 프로그램 등의 부스가 마련되어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이 되었다.
임송은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 자원봉사자 여러분 환영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25일 오전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자원봉사자지원센터 주관·주최로 열린 '2019 대전 자원봉사 박람회'에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생명사랑 캠페인'에 직접 동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좋은 날씨에 자원봉사 박람회를 여러분과 함께 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린 대전은 자원봉사자로 등록된 시민이 43만명이 된다"며 "이는 대전이 곧 공동체가 잘 발달되고 이웃과 더불어 함께사는 따뜻한 도시라는 것을 다르게 말해 주는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자원봉사자 여러분들 노력 덕분에 따뜻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밝히며 "자원봉사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앞으로 한단계 나아가 화합과 미래를 위해 함께 전진하자"고 뜻을 밝혔다.


출처: 아시아뉴스통신=이현식기자

  • 담당부서 : 자원봉사지원센터
  • 담당자 : 전동혁
  • 문의전화 : 042-270-2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