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우리모두가 나눔으로 행복하면 좋겠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대전자원봉사지원센터, 가족봉사단 체험캠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03 조회수 105
첨부파일

대전시와 대전자원봉사지원센터는 30~31일 동구청소년자연수련원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2018년 한마음가족봉사단 자원봉사 체험캠프’를 개최했다.


대전시 자원봉사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린 캠프에는 41가족 130명이 참여해 명사특강과 다양한 치료봉사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기부물품을 직접 만드는 등 가족의 소중함과 나눔의 즐거움을 체험했다.

캠프 첫째 날은 자원봉사체험(가족미술치료, 집단심리치료), 자원순환 플리마켓, 가족화합시간으로 명랑운동회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둘째 날에는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으로 애착인형 만들기, 수제청 만들기, 다육공예, 캔들 만들기, 티셔츠 만들기 등이 진행됐으며 완성된 제품은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됐다.

임송은 대전자원봉사지원센터장은 “봉사체험을 가족들이 함께하기 때문에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오늘 체험을 계기로 온 가족이 봉사하는 삶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2003년부터 운영 중인 한마음가족봉사단은 가족 중심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건강한 가족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주말과 방학을 이용해 복지시설봉사, 독거노인 돌보기, 농촌 일손 돕기, 현충원 묘비 닦기,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출처 - 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350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