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제16회 자원봉사자의 날(12. 5)을 기념하고 올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12. 7(화) 13:45~16:00 오페라웨딩홀에서 2021 제16회 대전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로 더나은 시민의 삶, 더 좋은 대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기념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권중순 대전시 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김창섭 (사)대전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수상자 및 자원봉사자 등 9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 앞서 유성구 자원봉사자 윤영신님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올 한해 대전시·구 자원봉사센터 주요사업과 자원봉사자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2021 자원봉사 활동 영상보고 등이 진행되었다.

이어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 수여식에는 오우근 탄방동 자원봉사회장과 서구자원봉사협의회(단체)의 국무총리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행정안전부장관(7명) 표창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또한 최우수 자원봉사자로 홍현자 대전광역시 행정도우미 자원봉사회장의 표창패 수여 및 대전광역시 올해의 자원봉사왕(5명)과 우수 봉사자, 우수 청소년, 우수 수요처, 기업 사회공헌담당자 등 총 81명에게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기업인 ㈜롯데케미칼연구소,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대전시지회, 대전도시철도공사, KTCS 등 4개 기업에게는 우수기업 인증서를, 코로나 극복 및 재난안전 활동에 앞장서 주신 대한적십자봉사회대전세종 협의회를 비롯 7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에게도 표창이 수여됐다.

 자원봉사자 및 수상자를 위한 축하공연에는 어코스틱 밴드 그린무드, 성악 혼성3중창 및 자원봉사 홍보대사 팝핀준호 등이 출연하여 그동안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흥겹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

 김창섭 (사)대전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대회선언에서 “헌신적인 희생과 나눔의 정신으로 오늘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으며, 특히 올한해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수고하신 백신 접종센터 봉사자 등 모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